뷰 만끽하는 인테리어가 뜬다, 핵심은 창호!

  • 등록일2024.07.18

탁 트인 조망과 개방감을 극대화한 인테리어가 높은 인기를 끌며 건축에서 창호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어떤 창호를 선택하는지에 따라 한 가득 채광이 드리우는 '햇빛 맛집'이 되기도 하고, 계절의 흐름에 맞춰 옷을 갈아 입는 '풍경 맛집'이 되기도 한다. ‘자연의 경치를 빌린다’라는 의미를 지닌 '차경(借景)'이 오래도록 건축 기법으로 활용될 정도다.


우리 회사는 어디에서나 멋진 뷰를 만끽하려는 수요와 개방감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프리미엄 창호를 선보이고 있다.



얇아진 만큼 더 넓게 즐기는 뷰, ‘뷰프레임’


넓은 뷰를 완성할 수 있는 창호, '뷰프레임'


지난 4월 선보인 창호 신제품 ‘뷰프레임’은 출시 직후 ‘전지현 창호’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간결하고 깔끔한 미니멀 디자인을 제품 전반에 구현한 뷰프레임은 ▲퍼펙트 슬림뷰 ▲클리어 엣지뷰 ▲멀티플 화이트뷰를 모두 충족하며 공간을 더욱 빛내주는 프리미엄 창호로 자리매김했다.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완성한 퍼펙트 슬림뷰


뷰프레임은 슬림한 프레임에 창호의 기본 성능인 단열성도 강화했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베젤리스 디자인은 더욱 깔끔한 외관을 자랑하며, 기존 창호 대비 창짝 높이 또한 최대 14mm까지 줄여 더욱 슬림한 와이드 뷰를 구현했다. 단열 등 창호의 기본적인 기능성은 더욱 강화했다. 다중 챔버 구조로 외부 공기 유입을 최소화하고, 수퍼로이유리 한 장만으로도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구현할 수 있다.


#논실리콘 디자인으로 즐기는 클리어 엣지뷰


    

사용자의 일상을 세심하게 고려한 창호 디테일. (왼쪽부터) 개스킷 마감, 알루미늄 레일, 플랫한 창틀 하부 디자인


뷰프레임은 유리를 고정할 때 실리콘 대신 고급 시스템 창호와 동일한 개스킷 마감을 적용해 더욱 깔끔한 뷰를 만끽할 수 있다. 창틀 내부에는 은은한 광택감을 느낄 수 있는 소재를 입혀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알루미늄 레일을 적용해 부드러운 개폐도 가능하다. 히든 윈드클로저, 플랫 스트라이커등 일상 속 작은 불편함까지 신경 쓴 기능성 부자재 역시 군더더기 없이 간결하게 디자인됐다. 뷰프레임 광폭단창의 경우 플랫한 창틀 하부 디자인으로 발코니와 실내가 연결된 듯한 공간감도 선사한다.


#멀티플 화이트뷰로 더한 감각적인 인테리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화이트 프레임.


뷰프레임은 최근 대세로 떠오른 '미니멀&화이트 인테리어' 트렌드를 겨냥해 화이트 톤의 프레임 컬러를 운영한다. 기본 색상인 우드그레이 계열의 컬러 8종과 더불어 퓨어 화이트, 스노 화이트, 크림 화이트, 모노 화이트4종의 화이트 프레임으로 취향에 맞는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해볼 수 있다.



최상의 창, ‘페네스트’로 개방감을 극대화한 뷰




지난 6월, 우리 회사는 어떤 디자인의 건축물이든 개방감 있는 뷰를 즐길 수 있는 최고급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페네스트’를 출시했다. 페네스트는 기존 시스템 창호와는 달리 건축물의 특징에 따라 개폐 방식을 선택해 시공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수평 연동 개폐’ 방식을 적용할 경우 최대 6개 창을 연동해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중앙 개폐’ 방식은 창 중앙에서 양 옆으로 열고 닫기가 가능하다. 특히 ‘코너 개폐’ 방식은 'ㄱ'자, 'ㄴ'자 형태의 건축물에서도 코너 중앙에서 각각 양 옆으로 열고 닫을 수 있어 건축 디자인의 자율성을 더해준다.



수평 연동부터 코너 개폐까지, 다양한 개폐 방식을 갖춘 시스템 창호 '페네스트'


페네스트는 창을 최대 약 4m 높이의 초대형으로 제작할 수 있어 아름다운 풍경을 더욱 넓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바닥과 천장에 창틀 매립까지 가능해 마치 유리로만 창호가 구성된 것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개방감을 최대치로 끌어 올렸다. 이에 더해 건축물의 컨셉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전동모터를 통한 자동개폐 기능, 다채로운 핸들 디자인, 프레임 두께 등 기능과 부자재의 선택지를 다양화했다.


페네스트는 개방감을 극대화한 창호로 자연 경관을 있는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리뉴얼을 통해 품질을 업그레이드하며 국내 창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X Z:IN 창호. 트렌드를 리드하는 우리 회사의 다음 행보도 기대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