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성수기 인테리어 광고 마케팅 ‘활활’
-우리 회사, 상반기 이어 하반기 ‘결국 LX Z:IN이거나, 아니거나’ 디지털 캠페인 전개
- 등록일2023.10.06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며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아 인테리어 업계의 성수기 마케팅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지난해 위축됐던 주택 경기가 조금씩 살아나는 분위기에서 이사·혼수 등으로 증가하는 인테리어 수요를 겨냥해 우리 회사를 비롯한 인테리어 기업들이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8월 전국 주택 매매거래량은 5만1578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45.2% 증가해 올 가을 인테리어 수요가 지난해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에 따라 치열하게 펼쳐지는 인테리어 업계의 마케팅 경쟁에서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광고 대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우리 회사도 가을 성수기를 맞아 최근 트렌드에 맞는 감각적인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우리 회사는 올해 들어 ‘LX Z:IN(LX지인)’의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를 위한 디지털 광고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결국 LX Z:IN이거나, 아니거나’라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며, 창호·바닥재·벽지 및 인테리어 종합편 등 총 8편으로 구성됐다.
창호 수퍼세이브 편 광고는 창호를 반복해 여닫는 광고 모델을 통해 제품을 사용할수록 성능과 품질에 감탄하게 되는 모습을 나타냈다. 바닥재 엑스컴포트 편 광고는 바닥에 누워있는 인물의 모습을 보면 편안하고 안전한 바닥재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벽지 디아망 편 광고는 벽만 계속해서 바라보고 있는 모델과 함께 질리지 않는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표면 질감을 가진 프리미엄 벽지의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상반기에 선보였던 디지털 광고는 독특한 컨셉트로 주목을 받으며 창호편 영상의 경우 유튜브 공개 4개월만에 누적 조회수 약 1000만회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광고는 기존 가로형은 물론 모바일에서 보기 편한 세로형으로도 함께 제작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세로형 콘텐츠가 주류인 채널에서도 선보였다. 또한, 방송사 드라마, 예능 클립 영상 등 인기 컨텐츠 전후에 광고를 노출하며 타겟 고객층과의 접점 확대를 극대화했다. 인기 방송사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동영상 클립 전후로 광고 영상을 볼 수 있다.
우리 회사는 새로운 디지털 광고 공개와 함께 공유 이벤트도 진행하며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영상을 SNS에 공유하고 제품 관련 낱말 퍼즐을 맞춘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 5세대, 플로어 스탠드 조명, 커피 쿠폰, 편의점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감각적인 영상이 담긴 디지털 광고를 선보이며 업계 트렌드를 또 한번 이끌어가고 있는 하우시스의 행보를 응원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