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4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 등록일2024.09.30


우리 회사가 지난달 26일 서울 중구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된‘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수여식에서 가정용 건축자재 부문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1992년 첫 발표 이후 올해로 33년째 진행된 국내 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다. 특히, 조사 대상 산업이 우리나라 전체 GDP의 약 74%를 차지할 정도로 영향력이 큰 만족도 조사로 꼽힌다. 올해 KCSI 조사는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1만여명의 국내 소비자가 참여해 소비재, 내구재 제조업, 일반서비스업, 공공서비스업 등의 분야에서 총 398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가운데 가정용 건축자재 부문에선 우리 회사가 경쟁사들을 제치고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우리 회사는 이번 조사에서 ▲상품/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요소별 만족도 ▲재구매의향 등 조사 항목에서 모두 압도적인 평가를 받았다.



프리미엄 인테리어 브랜드 ‘LX Z:IN(LX지인)’을 앞세워 제품 개발부터 구매, 시공에 이르는 인테리어의 모든 단계에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며 좋은 소비자 평가를 받은 것이다.


그럼 오늘은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 가정용 건축자재 부문’ 4년 연속 1위 기업 선정을 기념해 우리 회사의 고객 감동 경영 여정에 대해 알아보자!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춘 제품부터 유통 혁신까지


우리 회사는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LX Z:IN 창호·중문·바닥재·벽지·키친·도어 등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의 일상에 보다 가깝게 다가가고 있다. 올해 선보인 신제품 ‘뷰프레임’ 창호와 ‘에디톤 마루’ 바닥재가 대표적인 제품이다.

뷰프레임 창호(좌)와 에디톤 마루 이미지.


‘뷰프레임’ 창호는 국내 창호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창틀은 거의 안 보이고 창짝만 보이는 베젤리스 프레임 디자인을 도입했으며, ‘에디톤 마루’는 자체 개발한 고강도 소재를 제품 코어 층에 적용해 기존 목재 마루의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목재 마루의 최대 단점인 찍힘 문제를 개선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우리 회사는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인테리어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유통 채널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우리 회사의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 ‘지인스퀘어’는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매장 구성으로 업계를 대표하는 전시장으로 자리잡았다. 주요 제품이 적용된 주거공간 타입 전시관부터 개별 제품의 특장점을 살펴볼 수 있는 자재 라이브러리 공간, 전시장이 위치한 지역의 인근 아파트 평면도를 적용한 모델하우스 공간 등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상담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고객 목소리엔 신속하게”… 온오프라인 고객 소통 채널 확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우리 회사는 LX Z:IN 브랜드 사이트(www.lxzin.com)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인테리어 제품 및 시공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의 실제 시공 사례를 소개하고 인테리어 상담신청 메뉴를 마련해 상담 접근성까지 대폭 강화했다.




또한, 전화, 챗봇 등 다양한 고객 상담 채널을 운영하며, 고객상담실 전화 연결을 통해 접수된 A/S 건은 상담실에서 지역별 위탁업체로 자동배정하고 해당 서비스 엔지니어(SE)가 고객에게 24시간 이내 연락해 방문 약속을 잡아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인테리어 제품은 물론 실효성 높은 다양한 고객 만족 제고 활동을 통해 인테리어의 모든 과정에서 고객 감동 경영을 펼쳐 나갈 우리 회사. 하우시스인 모두가 앞장서서 그 여정을 이끌어 가도록 함께 노력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