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고객서비스담당 소통공간’ 개최!

  • 등록일2024.07.03


지난달 27일 서울역본사 20층 지인홀, 우리 회사의 고객서비스 품질과 정책을 책임지고 있는 고객서비스담당 구성원들이 한 자리에 모인 ‘2024년 고객서비스담당 소통공간’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고객서비스담당 조직 내 수도권 및 전국 지방 근무자까지 총 60여명이 모인 첫 소통 행사로, 서로의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보다 일하기 좋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팀 R&R 소개 ▲신규 전입자 소개 ▲상담실 체험 후기 공유 ▲칭찬 포상 제도 안내 ▲고객서비스담당 Wrap-up 등 순서로 진행됐다.



우선, ‘팀 R&R 소개’ 발표를 통해 고객서비스담당 조직 내 고객가치개선팀, 고객서비스운영팀, CS팀의 주요 업무와 간략한 구성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딱딱하고 사무적인 발표가 아닌 팀 구성원들의 MBTI를 소개하는 등 활기차고 즐거운 분위기의 소개 시간이 이어지며 참가자들 사이에선 연신 즐거운 웃음이 터졌다는 후문이다.




‘신규 전입자 소개’ 시간엔 고객서비스.고객가치개선팀의 이지현 책임과 고객서비스.CS팀(지역P) 이용훈 선임이 간단한 자기 소개와 함께 동료들과 함께 일하기 좋은 부서를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진 ‘상담실 체험 후기 공유’ 발표에선 실제 콜센터 상담 업무를 체험해본 홍태의 책임과 김도영 책임이 생생한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 ‘칭찬 포상 제도 안내’ 시간! 고객서비스담당은 올해 6월부터 오는 11월까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칭찬 캠페인 ‘쾌지나 칭찬 나네’를 실시한다. ‘쾌지나 칭찬 나네’는 매월 1회(총 6회) 구성원들이 칭찬 사례를 공개적으로 공모해 선정된 2명의 칭찬 사례의 주인공에게 소소한 경품을 포상하는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에선 첫 포상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고객서비스.CS팀(수도권P)의 김해용 선임과 곽호성 책임이 모두의 진심 어린 축하를 받았다.

  

  


조영환 고객서비스담당은 “전국 각지의 구성원들을 이렇게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소회가 남다르다”며, “무엇보다 우리 조직에 여전히 정말 좋은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고, 서로의 업무를 잘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적극적인 상호 소통으로 구성원 간 서로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던 고객서비스담당 소통공간, 앞으로도 보다 일하기 좋은 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행보를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