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지수 8년 연속 ‘우수 기업’ 선정!

  • 등록일2022.09.22


우리 회사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1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8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


동반성장지수는 국내 대·중견기업 215개사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등 총 5개 등급으로 부여되며, 올해엔 65개사가 우수 등급을 받았다.


우리 회사는 협력사의 근본적 경쟁력 향상을 위해 상생펀드 운영은 물론, 협력사의 기술 및 경영지원을 강화하고 생산성을 향상하는 동반성장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우리 회사는 15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 운영 등의 금융지원과 80여개 협력사에 총 150여건의 생산성 향상 및 설비 개선을 위한 기술지원 등의 활동을 펼쳤다.
또한, 협력사가 필요로 하는 주요 화학 원료 및 건축 원자재를 확보해 지원하는 등 협력사의 자재 수급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경영지원 활동을 전개했다.


인테리어 시공 교육훈련기관인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에서 교육생들이 창호 제품 시공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신규 시공인력 양성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은 우리 회사의 시공 협력회사에 연계 채용 기회를 제공받는다.


이러한 경영 활동 노력에 힘입어, 우리 회사는 이번 2021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8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한 것은 물론, 한국ESG기준원(구 한국기업지배구조원, KCGS)에서 실시하는 ESG평가에서 6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국내 인테리어 업계에서 6년 연속으로 통합 A등급 이상을 획득한 업체는 우리 회사가 유일하다.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시행된 ESG평가는 국내 상장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로, A등급 이상 기업을 ESG 우수 기업으로 평가하고 있다.


우리 회사는 협력사가 최고의 품질로 제품을 공급할 때 함께 경쟁력이 커진다는 관점에서 제조 현장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협력사의 생산 안정화와 품질 개선을 위한 생산 설비 및 기술 지원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우리 회사의 동반성장 활동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고 싶다면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살펴보자!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PDF :
http://www.hausysinstory.com/library/report/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