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TVOC와 알데하이드류 정량분석 KOLAS 인정

  • 등록일2022.07.08



우리 회사 연구소가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한국인정기구)로부터 프탈레이트 가소제, 중금속에 이어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과 알데하이드류 정량분석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KOLAS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로, ‘KOLAS 인정’은 국제 기준에 맞춰 대상 기관의 품질 시스템과 기술능력을 평가해 특정 분야에 대해 시험 능력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주는 제도다.





우리 회사 연구소는 지난 2019년 중금속과 프탈레이트 정량분석 분야에서 KOLAS 인정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 TVOC와 알데하이드류 분야로 KOLAS 인정 분야를 확대하며 국제적 수준의 품질경영 연구 시스템을 입증했다.


이로써 우리 회사는 창호의 기밀성, 수밀성, 내풍압성 등 9개 분야에 이어 중금속, 프탈레이트, TVOC, 알데하이드류 정량분석 분야에 대해서도 국제공인성적서 발급이 가능해졌다. 연구소의 KOLAS 인정 보유 현황은 아래와 같다.


연구소 KOLAS 인정 보유 현황 (‘19.9 ~ ’23.9) 


우리 회사는 정부의 환경규제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건강한 주거공간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요가 커져감에 따라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KOLAS 인정 분야 확대로 업계를 선도하는 친환경 건축자재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한 것은 물론 친환경 제품 개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KOLAS 공인성적서 발행 관련 문의사항

환경표지인증, 실내공기질관리법, 건강친화형주택건설, 친환경건축자재 등 환경규제대응을 위한 KOLAS 공인성적서의 발행이 필요한 경우 분석의뢰시스템 IRIS+를 이용하여 의뢰할 수 있으며, 기술책임자인 연구소.고객사용안전시험실.무해성검증연구PJT 김샛별 책임(kimsb@lxhausys.com)과 협의하면 분석 절차가 이루어진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품질책임자인 연구소.고객사용안전시험실.무해성검증연구PJT 김은경 PL(elinkim@lxhausys.com)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